라운지랩-레인보우 로보틱스, 상업공간 로봇 활용 협력

패키징 로봇, 어셈블엑스 선보여

중기/벤처입력 :2019/12/24 17:40

라운지랩(대표 황성재)과 협동로봇 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가 협업 및 기술 협약을 통해 상업공간에 활용 가능한 조립로봇인 어샘블엑스 프로젝트를 24일 발표했다.

라운지랩은 기술을 통해 공간의 경험을 증강하는 신생 스타트업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오픈형 로봇 카페인 라운지엑스 공간을 선보였다. 라운지엑스는 음식 배달 로봇 '팡셔틀'과 핸드드립 로봇 '바리스' 등 다양한 로봇 기술이 접목된 미래형 콘텐츠 공간이다.

이족보행로봇 휴보로 더 잘 알려져 있는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카이스트 휴보랩 출신들이 주축이 돼 창업한 벤처기업이다. 2015년 미국 국방부 주최 재난로봇대회에서 ‘DRC- HUBO’로 우승을 차지해 주목을 받았다. 부품 국산화의 기치를 내걸고 올해 첫 협동로봇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정호 레인보우로보틱스 대표는 "금번 라운지랩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계기로 시장잠재력이 매우 높은 상업공간에서 협동로봇 활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을 통해 구현된 조립로봇 어샘블엑스는 레인보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RB5'를 기반으로 구현됐다. 사용자 선호도에 따라 제품을 추천하고 제품을 포장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는 "레인보우 로보틱스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술과 콘텐츠를 적용한 오프라인 공간을 구현해 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