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유통입력 :2019/12/16 17:53

태광그룹 계열 데이터홈쇼핑 채널 쇼핑엔티(티알엔)는 지난 12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활동을 하고 있는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쇼핑엔티는 지난 2월 13일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쇼핑엔티의 4C(Customer First, Value Creation, Value Communication, Value Commitment)를 경영의 핵심가치로 해 고객중심경영을 펼쳐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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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전 사원을 대상으로 캠페인 및 교육 등을 진행했다. 또한 소비자중심경영회의 등을 운영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공유하고 서비스를 개선했으며, 실시간 민원처리 공유시스템인 ‘CS119’를 도입해 빠른 민원처리를 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파트너사와 함께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 개발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활동도 지속 시행하고 있다.

티알엔 관계자는 “쇼핑엔티는 회사 경영활동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CCM 인증을 계기로 CCM 확산과 실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