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가 크리에이터"...17일 코엑스서 '1인미디어 잔치'

'Creators' [Live]' 행사 19일까지 2박3일간 열려

인터넷입력 :2019/12/16 17:19    수정: 2019/12/17 15:33

'우리 모두 크리에이터'라는 캐치프레이즈로 1인 미디어 산업 전반을 다루는 'Creators’ [Live]’ 행사가 오는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린다.

19일까지 2박3일간 열리는 이 행사는 한국엠씨엔협회가 주최하고 에코마이스가 주관한다. 지디넷코리아가 주관하는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2020' 행사와 함께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협회 회원사를 중심으로 플랫폼, 마케팅 등 MCN사들의 부스 참여와 더불어 크리에이터들도 부스 참여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특히, 전업 크리에이터 참여를 통해 일반인 대상으로 1인 크리에이터 제작 실무를 생생하게 코칭 받을 수 있는 '1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체험을 이벤트 형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행사와 함께 같이 진행하는 컨퍼런스에는 '1인 미디어를 통한 혁신적인 밸류체인을 꿈꾸다'를 주제로 한국엠씨엔협회 박성조 협회장의 기조 강연을 비롯해 국내 유명 1인 미디어 산업 전문가의 플랫폼, 콘텐츠, 산업 전망 등이 다뤄진다.

관련기사

또 오땡큐, 싱싱한 싱호, 파파토이 등 장르별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오전 컨퍼런스 발제자로 나와 신예 혹은 예비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다양한 운영 팁들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18일에는 한국엠씨엔협회 협회 회원사들의 사기 독려 및 유대 강화를 위해 시상 및 네트워크 행사인 ‘KMCNA Awards & Networking’도 열린다. 협회 회원사 및 자문위원 추천과 평가를 통해 올해의 크리에이터상, 올해의 콘텐츠상(장르별), 올해의 MCN 상을 각각 시상한다. 행사 관련 문의는 한국엠씨엔협회 홈페이지나 SNS 계정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