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베트남 IT 보안 시장 진출

화승디지털과 협업…"동남아 지역 비즈니스 확대 계획"

컴퓨팅입력 :2019/11/26 11:54

화승그룹의 IT 자회사인 화승디지털과 파수닷컴은 베트남 IT 보안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화승디지털과 파수닷컴은 양사의 전문 역량과 경험을 기반으로 급속한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베트남 IT·보안시장에서 수요 발굴 및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파수닷컴은 베트남의 시장 수요에 맞춰 자사 솔루션 외 국내 IT 보안 솔루션들을 공급한다. 화승그룹과 화승디지털은 화승엔터프라이즈의 베트남·인도네시아·중국 등 해외 법인에서의 제조업 분야 1조원 규모의 사업 성과를 기반으로 현지 영업 마케팅, 서비스 제공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화승그룹의 IT 자회사인 화승디지털과 파수닷컴은 베트남 IT 보안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보안 시스템 구축, 보안 컨설팅, 클라우드 서비스 등 시장의 수요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베트남을 거점으로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현석호 화승그룹 부회장은 “그 동안 화승그룹이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등 해외에서 쌓아온 사업 역량과 파수닷컴의 보안 솔루션, 컨설팅 역량이 큰 시너지를 발휘해 베트남 IT와 보안 시장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울러 금번 협약을 통해 신생 법인인 화승디지털의 빠른 성장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가파른 경제 성장을 보이고 있는 베트남은 이제 본격적인 IT 인프라 투자가 예상되는 만큼 IT 보안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화승그룹과의 협약을 통해 양사의 성장은 물론 베트남의 IT 보안 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많을 일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