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두 "초등 수학 3D 애니메이션으로 배운다"...'리안의 수학 모험’ 내달 출시

10분 분량으로 총 5편 제작...영어 버전도 함께 내놔

컴퓨팅입력 :2019/11/19 23:09

위두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규하)는 초등 수학 교육과정을 담은 학습 애니메이션 '리안의 수학 모험'을 오는 12월 출시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리안의 수학 모험'은 위두커뮤니케이션즈에서 펴내고 있는 초등 수학 학습만화를 3D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것이다. .

'리안의 수학 모험'에는 수학을 싫어하는 현실 세계 리안이 판타지 세계인 매스대륙으로 이동, 세상의 모든 수학 지식을 없애버리려는 악당 페시아에 맞서 모험을 펼치는 내용이 담겨 있다.애니메이션을 시청하다 보면 이야기 속에 녹아 있는 수학 개념을 자연스레 습득할 수 있다.

위두커뮤니케이션이 다음달 내놓을 수학 교육 3D 애니메이션 '리안의 수학 모험'

이규하 대표는 "그동안 수학 개념을 설명하는 애니메이션이나 영상은 많았지만 초등 수학 개념을 진도에 맞춰 학습할 수 있도록 한 애니메이션은 '리안의 수학 모험'이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리안의 수학 모험'은 기획 단계부터 실제 초등수학 교과서를 집필한 수학 박사 및 현직 교사가 참여했다.

관련기사

또 한국과 미국, 중국, 일본 등 4개국 초등수학 교과과정을 분석한 글로벌 통합 커리큘럼으로 내용을 구성한 점도 특징이다. 10분 분량으로 총 5편,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서도 서비스할 수 있게 다양한 플랫폼과 유통 채널을 모색 중에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