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에어팟 갖고픈 ‘n행시’ 짓기 달인 모여”

지디넷코리아 4일부터 ‘해시태그 ICT 백일장’ 개최

인터넷입력 :2019/11/04 10:50    수정: 2019/11/04 15:27

“ICT 서비스와 최신 기기에 관심 많은 ‘n행시’ 달인 모여라.”

최근 출시된 인기 아이템 ‘아이폰11’, ‘에어팟 터치’, ‘애플워치5’ 등이 경품으로 제공되는 온라인 백일장이 열린다.

글로벌 IT 전문매체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는 4일부터 약 한 달 간 ‘해시태그 ICT 백일장’(이하 ICT 백일장)을 개최한다.

‘작문’과 ‘공유’ 두 부문으로 나눠 두 차례 진행되는 ICT 백일장은 이벤트 페이지에 마련된 소셜로그인 기반 댓글창에 ‘n행시’를 짓고, 수상작을 공유하는 행사다.

지디넷코리아 ICT 백일장.(이벤트 참여 페이지: http://m.zdnet.co.kr/event/hashtag/)

총 9개의 시제가 주어지며, 참여 횟수에 제한이 없다. 하나의 시제로 여러 번 작문을 해도 되고, 여러 개의 시제를 이용해 다수의 작문을 해도 된다.

시제는 ▲배달의민족 ▲보맵 ▲식신이(e)식권 ▲아이디어스 ▲엘클럽 ▲와그 ▲위메프데이 ▲카카오 티(T) 벤티 ▲티몬 등이다.

1차 ‘작문’ 이벤트는 11월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작은 같은 달 26일 발표된다. 수상자는 지디넷코리아 홈페이지 공지와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아이폰11(64GB)’이 증정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애플워치5(GPS)’가, ▲우수상 1명과 공유상 1명에게는 각각 ‘에어팟 프로’가 주어진다.

또 ▲장려상 9명에게는 ‘에어팟 2세대(유선충전)’가 수상 경품으로 제공된다. ▲아차상을 수상한 15명은 스타벅스 1만원 상품권을 받게 된다.

1차 작문 이벤트에 이어 27일부터는 ICT 백일장 2차 공유 이벤트가 시작된다.

1차 작문 부문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에 SNS에 공유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샷을 남기는 방식이다.

2차 이벤트 경품은 ▲대상 1명 아이폰11(64GB) ▲최우수상 1명 애플워치5(GPS) ▲우수상 1명 에어팟 프로 ▲장려상 9명 에어팟 2세대(유선충전) ▲아차상 15명 스타벅스 1만원 상품권이다.

ICT 백일장 참여는 11월4일 '지디넷코리아' 이벤트 페이지로 들어가면 된다.

1차 이벤트 경품 리스트. 2차 이벤트 경품도 거의 동일하다.(제세공과금 당첨자 부담)

수상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재치 있는 작문 솜씨를 뽐내거나 각 시제의 특징을 잘 반영하면 된다. 또 이벤트 내용을 SNS에 공유하거나, 상대적으로 참여가 적은 시제를 선택하면 당선 확률이 올라간다. 이벤트 참여 횟수에 제한이 없는 만큼 많이 참여하는 방법도 당선 확률을 높이는 팁이다.

관련기사

단,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특정 기업이나 인물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게시물은 참여자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다. 당첨자(아차상 제외)의 경우 경품 수령 시 제세공과금을 내야 한다.

이번 ICT 백일장 이벤트는 지디넷코리아와 롯데홈쇼핑, 보맵, 식신, 아이디어스(백패커),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와그(와그트래블), 위메프, 카카오모빌리티, 티몬이 함께 한다.☞이벤트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