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 TV로 대한민국 문화유산 알려

경복궁서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 전’ 개최

홈&모바일입력 :2019/10/23 11:00

LG전자는 경복궁에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 전’을 마련해 ‘LG 올레드 TV’ 화면을 통해 대한민국 궁궐 역사와 다양한 문화유산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 전’은 LG전자가 문화재청과 함께 2015년부터 우리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전시의 일환이다. LG전자는 그동안 국내에서 총 10번의 전시를 통해 누적 관람객 100만명 이상에게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알렸다.

모델들이 'LG 올레드 TV'로 선보이는 독립운동 영웅들 모습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100년의 대한민국과 3.1운동과 문화재, 대한민국 궁궐 역사와 산업기술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로 전시존을 운영했다.

LG전자는 각 전시존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 청사, 위대한 독립운동 영웅들 등을 LG 올레드 TV로 소개했다. 또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경복궁의 역사도 상세히 소개하고 경복궁의 과거와 현재, 미래 모습까지 재구성한 영상을 LG 올레드 TV 화질로 선보였다.

관련기사

LG전자는 이달 31일까지 경복궁 경회루 앞뜰에서 약 22m 길이의 야외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LG 올레드 TV’, ‘LG LED 사이니지’ 등을 설치해 운영한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손대기 한국HE마케팅담당은 “숭고한 역사와 문화재뿐 아니라 대한민국 TV 기술을 이끌어온 자랑스러운 LG TV의 역사도 함께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