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애드, 구매 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모어티커' 출시

구매 없는 시점에도 AI로 취향 분석해 추천

인터넷입력 :2019/10/11 10:49

NHN애드는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브랜드 ‘모어’에서 쓸 수 있는 구매 데이터 기반 쇼핑 메시지 솔루션 '모어티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티커는 쇼핑몰 이용자의 사이트 탐색 시간을 분석해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최적의 순간에 자동으로 메시지를 노출하는 솔루션이다.

쇼핑몰 운영자가 원하는 메시지 노출 시간과 간격, 노출 위치 등을 맞춤형으로 구현할 수도 있다. 간단한 스크립트 설치만으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현재 구매가 발생한 상품 ▲실시간 인기 상품 ▲개인화 추천 상품을 알림 메시지로 보여줘 이용자의 구매 동기를 강화할 수 있다.

구매가 발생하지 않는 시점에도 이용자 성별과 나이, 사이트 유입 과정, 사이트 내 행동 흐름 등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시한다.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 취향 및 상품 유사도를 분석하고,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예측해 추천한다.

모어는 온라인 쇼핑몰 내부에서 방문자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하는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왔다. 방문자 이탈 방지 솔루션 '패널'도 운영 중이다. 이번에 출시한 티커는 사이트 이탈 순간뿐 아니라 사이트 유입 후 이용자 전체 여정으로 마케팅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추가 매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관련기사

회사는 신규 상품 출시를 기념해 모어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티커와 패널을 2주 동안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룹 계열사 NHN고도의 마케팅 상품을 이용하는 회원과 NHN한국사이버결제의 PG 가맹점을 대상으로는 모어 1개월 무료 체험 기회를 준다.

NHN애드 측은 “온라인 마케터들의 큰 호응을 얻어온 모어가 기존 패널 서비스에 이어 방문자들의 구매 동기를 보다 직접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티커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사이트 마케팅 영역에서 다양한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모어의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