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S 씽큐 국내 출격...18분기 적자 탈출할까

듀얼스크린 무상제공..."상반기 수준 흥행 목표"

홈&모바일입력 :2019/10/10 10:03    수정: 2019/10/10 10:03

LG전자가 하반기 전략 모델 V50S 씽큐를 국내를 비롯한 주요 국가에 순차 출시하며 하반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LG전자가 11일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전략 스마트폰 LG V50S 씽큐를 국내에 출시한다. LG V50S 씽큐의 출고가는 119만9천원이다. 색상은 오로라블랙 단일로 선보이며 이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략 시장에도 순차 출시한다.

LG전자는 하반기에도 상반기 전략 모델인 V50 씽큐 수준의 흥행을 이어간다는 목표다. 전작인 V50 씽큐 출시 당시 제조사와 이통사의 5G 마케팅과 맞물려 판매 호조를 기록했다.

LG전자가 11일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전략 스마트폰 LG V50S 씽큐를 국내에 출시한다.

초기 반응은 긍정적이다. LG전자가 지난달 27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했던 ‘LG V50S 씽큐 사전 체험단’에는 전작 대비 일 평균 20% 이상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 LG V50S 씽큐는 LG전자가 주력 시장인 북미에 LG 듀얼 스크린을 첫 출시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듀얼스크린 공짜...셀피캠·화면 지문인식 탑재

LG전자는 전용 액세서리인 LG 듀얼 스크린을 마케팅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다. 이번 신제품 구매 시 듀얼 스크린과 투명 젤리케이스가 포함된 LG V50S 씽큐 제품 패키지를 기본 제공한다. 듀얼 스크린을 무상 제공하는 한편 주요 스펙에만 집중해 가격 경쟁력을 높혔다.

우선 LG V50S 씽큐는 전면에 3천200만 화소의 고성능 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 대신 듀얼 카메라를 채택했다. ▲1/480초 순간포착 ‘AI 액션샷’ ▲초고화질 저속촬영 ‘4K 타임랩스’ ▲격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한 ‘스테디캠’ ▲마이크 감도를 극대화시키는 ‘ASMR’ 등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기능들도 강화했다.

화면 내 지문인식 기능은 LG 듀얼 스크린을 360도로 완전히 젖힌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제품 후면에 자리잡고 있던 지문인식 센서가 없어져 디자인 일체감이 높아졌다.

전용 액세서리 LG 듀얼 스크린이 적용한 2.1형 전면 알림창은 사용자가 커버를 열지 않고도 시간, 날짜, 배터리, 전화 수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LG V50S 씽큐와 동일한 6.4형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탑재돼 화면 몰입감을 높였다.

LG전자의 해외용 V50S 씽큐(G8X 씽큐).(사진=씨넷)

■4Q 실적 기대..."스마트폰 출하량 증가 동반돼야"

LG전자가 V50S 씽큐를 통해 하반기 적자폭을 줄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올해 3분기에는 전분기(-3천130억원) 대비 개선된 1천억원 중후반대 영업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3분기까지 18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한 셈이다. 이번 신제품이 출시되는 4분기에는 3분기와 비슷한 수준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4분기부터는 베트남 공장 이전에 다른 비용 개선이 본격 반영될 전망이다. 다만 신제품 판매 호조에 따른 매출액 증가가 이어져야만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실적 개선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DB 금융투자 권성률 연구원은 "매출액, 출하량 증가 없이 원가 개선, 비용 통제로 인한 적자 축소 추세가 이어질지는 더 지켜봐야 한다"며 "5G 모델이 일정 규모가 되기 전까지는 그 효과는 제한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마케팅 박차...LG 홈브루 증정·콘텐츠 공모전 진행

한편 LG전자는 V50S 씽큐 구매자에게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를 무상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LG V50S 씽큐를 구매하고 간편결제시스템 ‘LG 페이’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온라인 룰렛 이벤트를 진행, 총 6대의 LG 홈브루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또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 ‘집에서 갑자기 맥주가 필요한 순간’ 콘텐츠 공모전도 진행한다. 우수작을 제출한 고객 세 명에게 각각 LG 홈브루를 증정하며, LG V50S 씽큐 체험단의 최우수 참여자에게도 LG 홈브루를 증정한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오승진 모바일마케팅담당은 “지속 진화하고 있는 LG 듀얼 스크린을 앞세워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 V50S 씽큐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