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 과기부 클라우드 품질성능기준 확인

컴퓨팅입력 :2019/09/01 14:03

클라우드 및 IDC 업체 호스트웨이(대표 이해민)는 최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으로부터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 품질 성능에 관한 기준을 충족했다는 확인서를 발급받았다고 1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PA는 2016년부터 클라우드 품질 성능 향상을 위한 측정기준을 고시하고 서비스 품질 성능에 대한 기준에 충족하는 업체에 확인서를 발급하고 있다. 인증 확인 결과는 클라우드 품질·성능 검증지원 포털(https://cloudqos.or.kr/)에 공개된다.

올해 호스트웨이는 서비스형인프라(IaaS) '플렉스클라우드(FlexCloud) 2.0'으로 ▲가용성 ▲응답성 ▲확장성 ▲신뢰성 ▲서비스 지속성 ▲서비스 지원 ▲고객대응 등 일곱개 품질·성능 기준을 충족했다는 확인서를 받았다.

관련기사

호스트웨이 로고

호스트웨이 IDC운영을 맡고 있는 유범용 팀장은 “호스트웨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인 플렉스링크와 플렉스클라우드로 현재까지 2천여개의 VM을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스트웨이 측은 '플렉스링크'를 통해 하이브리드 구성이 가능하다는 점, 매니지드서비스와 함께 클라우드 환경에서 네트워크 및 보안 기술지원이 제공된다는 점, 신뢰성있는 품질 성능 기준을 충족한다는 점,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운영관리 역량 등으로 마케팅 및 영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