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NSX 어드밴스드 로드 밸런서 업데이트

모든 인프라에서 데이터센터 워크로드 자동 배포하는 클라우드 경험 제공

컴퓨팅입력 :2019/08/29 07:49

[샌프란시스코(미국)=남혁우 기자] VM웨어가 신규 NSX 서비스를 추가하며 가상 클라우드 네트워크(VCN) 비전을 강화한다.

VCN은 기업이 분산된 클라우드 환경에서 전 네트워크에 걸쳐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사용자를 연결하고 보호하는 디지털 비즈니스 패브릭을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비전이다.

NSX는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 클라우드, 통신 환경 전반에 걸쳐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와 관련해 연결성과 보안을 구축하는 제품군이다.

27일(현지시간) VM웨어(CEO: 팻 겔싱어)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디지털 인프라 컨퍼런스 ‘VM월드 2019’에서 VCN 편의성 및 보안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했다.

NSX 어드밴스드 로드 밸런서(이미지=VM웨어)

이번 업데이트에선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5.0과 NSX 인텔리전스를 통해 구현되는 네트워크 및 보안 분석 기능 솔루션인 VM웨어 NSX 어드밴스드 로드 밸런서가 추가된다.

VM웨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엣지, 프라이빗 데이터 센터, 퍼블릭 클라우드 등 모든 인프라에서 데이터 센터 워크로드의 완전 자동 배포가 가능한 퍼블릭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서는 모든 스위치, 라우터, 보안, 로드 밸런싱 등 모든 서비스가 소프트웨어로 정의되고, 중앙에서 관리되며, 분산된 범용 서버에서의 실행을 지원해야 한다.

NSX 어드밴스드 로드 밸런서는 클라우드 원칙을 반영하는 아키텍처를 갖춘 클라우드용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DC)로 지난 6월 인수한 Avi 네트워크의 Avi 네트워크 플랫폼 업데이트 버전이다. 소프트웨어 정의 애플리케이션 제공 서비스를 통해 기존 시스템 및 ADC 장비의 복잡성과 경직성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소프트웨어 로드 밸런서와 지능형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을 제공하고, 고급 분석 및 모니터링 기능을 결합해 신속성, 확장성, 내재적 보안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하나의 중앙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가상 머신(VM), 컨테이너, 베어 메탈에 상관없이 구동되는 클라우드 상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로드 밸런싱,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등의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VM웨어는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와 NSX 인텔리전스로 가시성, 분석, 문제 해결 기능을 확보하고 VCN을 위한 네트워크 및 보안 운영을 강화한다.

NSX 인텔리전스는 NSX-T에 네이티브로 구축되는 분산 분석 엔진이다. 패킷 수준에서 가상화 및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해 직관적이고 고도로 자동화된 네트워크 및 보안 정책 수립 및 강화를 지원한다.

또한 사각지대를 없애 보안 위험을 낮추고 데이터 센터 전반의 흐름을 분석해 가시성을 제공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발생하고 선제적으로 조치할 수 있도록 돕는다. .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업데이트 버전은 데이터 센터부터 네트워크 엣지에 이르는 물리 및 가상 인프라를 위해 가시성과 문제 해결 기능을 지원하며 VM웨어 SD-WAN, AWS, VM웨어 Cloud on AWS, 애저 지원 기능도 추가됐다.

이 밖에도 NSX-T에 대한 PCI 컴플라이언스 대시보드를 확장하고 가상 터널 엔드포인트(VTEP)의 지연 상황을 추적하는 등 NSX 운영 관리가 강화된다.

관련기사

완전 소프트웨어 기반 네트워크, 보안 플랫폼인 VM웨어 NSX-T는 플랫폼에 내재된 보안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향상된 확장성, 클라우드 네이티브 지원, 운영 간편성을 제공한다. VM, 컨테이너, 물리 서버, 클라우드 등 모든 유형의 인프라에서 실행되는 워크로드를 위해 L2에서 L7까지 서비스 레이어를 지원한다.

톰 길리스(Tom Gillis) VM웨어 부사장 겸 네트워크 및 보안 부문 총괄 사장은 “VM웨어는 자동화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통해 기업 전체에 원클릭 퍼블릭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한다”며 “기업의 클라우드 전반 및 네트워크 엣지에 가상 인프라와 VCN 운영을 위한 문제 해결 역량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