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 경북대학교와 디지털인재육성 산학협력

컴퓨팅입력 :2019/08/08 14:47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경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과 소프트웨어(SW) 교육 협력 MOU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협력에 따라 양측은 국내 제조 산업 혁신에 필요한 기술 및 교육 훈련 기반 구축에 협력한다.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채널 사업부 김건우 본부장(왼쪽), 경북대학교 박종석 과학영재교육원장

양측은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이 실시할 담당지역 기술영재 개발과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재 개발과 교육훈련 기법을 개발할 전담인력을 구성한다.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가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 학생에게 엔지니어링SW '솔리드엣지' 교육용 라이선스를 무상 제공하고 강사진 대상 최신 STEM 커리큘럼 교육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기술영재 학생들이 SW지식을 얻고 문제해결역량을 갖추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오병준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코리아 대표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STEM 교육의 중요성은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학생들이 일찍부터 SW를 체험하고, 관련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는 환경 마련이 필요하다"면서 "학생들이 SW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쌓고, 궁극적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핵심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경북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