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블록, 축구스타 카드수집 앱에 맨시티 선수 추가

맨체스터 시티 FC와 공식 라이선스 파트너 체결

컴퓨팅입력 :2019/08/06 20:02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서비스 개발사인 슈퍼블록(대표 장용숙)은 맨체스터 시티 FC(이하 맨시티)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맨시티는 지난 시즌 프리미어 리그 우승팀이자 세르히오 아구에로, 케빈 더 브라위너, 라힘 스털링 등 세계 정상급의 선수들이 소속되어 있는 클럽이다.

슈퍼블록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 중인 'FC 슈퍼스타즈'는 축구 스타들의 블록체인 카드를 수집하고 성장시켜 디지털 자산으로 소유할 수 있는 수집형 분산애플리케이션(DApp.디앱)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공식 라이센스된 맨체스터 시티 선수들의 블록체인 카드가 추가됐다.

슈퍼블록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맨시티와 함께 다양한 협업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시티풋볼그룹 아시아지역 부사장 스테판 시에플릭은 “우리는 슈퍼블록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슈퍼블록이 시티 가족의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며 “기록적인 18-19 시즌을 보내고 새 시즌의 첫 트로피를 획득한 이후에 슈퍼블록과 같은 특별한 파트너와 협업하며 이러한 혁신적인 발걸음을 우리의 아시아 팬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슈퍼블록의 김낙형 전략이사는 “CD가 사라지고 디지털 음원을 소유하는 시대가 되었듯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축구팬들이 영원히 소장할 수 있는 디지털 컬렉션을 만드는 것이 슈퍼블록의 비전이다. 이번 맨시티와의 파트너십이 그 첫걸음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