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 웹사이트로 '악성메일 트렌드' 제공

홈페이지 내 공개...악성 이메일 미리보기·악성파일 정보·상세 분석 제공

컴퓨팅입력 :2019/07/15 19:29

보안 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악성메일의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최신 악성메일 트렌드’ 웹사이트를 자사 홈페이지 내에 열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최신 악성메일 트렌드 웹사이트는 갈수록 진화하고 있는 악성 이메일 공격에 대한 최신 유형 정보를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피해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개설됐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 웹사이트를 통해 ▲실제 악성 이메일 미리보기 기능 ▲첨부된 파일의 유형과 정보 ▲파일 검사 사이트 '바이러스토탈' 탐지 내역 ▲상세 분석 보고서 ▲피해 예방 가이드 등 최신 이메일을 통해 유입되는 보안 위협 동향과 분석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해 공개한다.


특히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의심 첨부파일 상세 분석 보고서는 보안 전문가의 분석을 통해 실제 악성코드가 실행됐을 때의 행위를 미리 분석해준다. 악성코드의 상세 행위와 이로 인한 피해를 예측할 수 있으며, 신·변종 악성코드들의 추이를 분석하고 사용자의 이해와 사전 대응을 돕는다.

관련기사


천명재 지란지교시큐리티 이사는 “이메일을 통한 공격의 방식은 나날이 교묘해지고 있어 무엇보다 발신자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며, 의심되는 메일 상의 링크는 세부 주소 확인, 첨부파일 열람 자제 등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며 “최신 악성메일 트렌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주시하면 알려지지 않은 공격에 대한 사전 대응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