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세무회계사 ERP에 수임사 연계툴 추가제공

"위하고T와 위하고T엣지로 업무소통·편의 강화"

컴퓨팅입력 :2019/06/25 15:56

더존비즈온이 세무회계사무소용으로 개발한 전사적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 '위하고T(WEHAGO T)'를 수임사 연계툴 '위하고T 엣지(edge)'와 함께 제공해 사무소와 수임사간 업무소통과 편의를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위하고T는 세무회계사무소 업무 전반을 클라우드기반으로 제공하는 통합정보시스템이다. 기장, 세무신고, 소통과 협업, 문서 업무, 수임처 관리, 수임처 경영정보서비스, 컨설팅, 자금조달 지원, 채권회수 지원, 홈페이지 구축 지원, 정보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위하고T는 더존비즈온 '위하고'를 세무회계사무소용 ERP로 개발한 버전이다. 세무회계사무소와 연결되는 수임고객사용 위하고T엣지가 함께 제공된다. 위하고는 더존비즈온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ERP, 통합커뮤니케이션(UC), 생산성도구 통합 비즈니스플랫폼이다.

더존비즈온 세무회계사무소 전문가용 ERP 위하고T

위하고T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술로 자동기장 기능을 지원한다. 주요거래 적격증빙 데이터를 일단위 자동수집하고 거래데이터를 분석해 자동기장 정확도를 높였다. 4대보험, 통장기장, 증빙업무 부담을 개선했고 사업분석보고서를 제공해 수임사 경영을 돕는다.

위하고T와 함께 제공되는 위하고T 엣지는 세무회계사무소와 수임고객사 간 업무소통을 더욱 빠르고 편리해지도록 돕는 정보시스템이다. 세무회계사무소에서 위하고T로 기장한 내용 일부를 수임고객사에게 공유해 줘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활용케 돕는다.

더존비즈온에 따르면 위하고T는 세무회계사무소 비용을 대거 절감해 준다. 연간 사용료 기준으로 회사의 기존 스마트A 클라우드 버전 대비 10% 미만 수준이다. 한컴오피스를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한다. 더존비즈온 웹오피스 '원피스'와 인터넷 팩스 회선도 무료로 제공한다.

기업은 위하고T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A 프로그램 메인 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수임고객사용 위하고T 엣지 회원가입은 세무회계사무소가 수임고객사에게 메일을 통해 위하고T 엣지 회원으로 초대하는 형식으로 회원가입이 이뤄진다.

더존비즈온 측은 "위하고T 엣지 역시 자체적으로 ERP를 운용하기 어려운 중소기업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정책을 제시하고 있어 세무회계사무소 덕분에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경영정보화를 해결하게 되는 효과를 얻게 된다"면서 "수임고객사가 위하고T 엣지에 가입하지 않았더라도 부가서비스를 통해 위하고T에서 모든 수임고객사의 기장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 기장 업무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더존비즈온은 위하고T 사용 실무자를 위한 무료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서비스는 세무회계사무소의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위하고T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더라도, 세무회계사무소 임직원이라면 누구든 교육서비스에 제한없이 참석할 수 있다.

위하고T 사용 교육은 수임고객사와의 업무소통을 비롯해 내부 업무소통, 적격증빙 자동수집 및 인공지능 자동기장, 원피스 활용, 채권회수지원서비스 등의 실무를 다룬다. 더존비즈온 측은 "위하고T의 혁신적인 기능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운용 실무 교육 수강이 꼭 필요하다"며 "위하고T 사용실무 무료 교육은 향후 지속적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 개설되며 온라인 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