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홈 시네마용 ‘더 월 럭셔리’ 글로벌 출시

146·219·292인치 3가지 사이즈…고급 홈 시네마 시장 공략

홈&모바일입력 :2019/06/13 09:55

삼성전자가 차세대 가정용 디스플레이 ‘더 월 럭셔리’를 글로벌 출시하고 고급 홈 시네마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 모델이 ‘더 월 럭셔리’ 219형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2일(현지시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문 AV 전시회 ‘인포콤 2019’에서 ‘더 월 럭셔리’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 월 럭셔리’는 마이크로LED 기술 기반 모듈형 디스플레이 ‘더 월’의 홈 시네마용 제품으로 베젤이 없고 두께는 29.9mm에 불과해 거실 벽에 부착 시 일체감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최대 2000니트 밝기와 120㎐의 주사율, HDR10+, AI 업스케일링 등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영상을 시청하지 않을 때는 날씨·시계·뉴스·사진·영상아트 등 시각 정보를 제품 화면에 띄울 수 있는 ‘매직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색상·무늬·재질 등 가상 벽지로 나만의 벽을 디자인할 수 있는 ‘피쳐 월’ 기능으로 실내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다.

'더 월'은 기술적으로 마이크로LED 소자가 촘촘하게 박힌 모듈형 기판을 무한대로 부착해 크기를 확장할 수 있지만, ‘더 월 럭셔리’는 가정용 UX 사용성 적용과 원활한 설치공급 등을 고려해 146·219·292형 3가지 정형 사이즈로 미국 한국 등 전 세계에서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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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사운드 시스템 등과 함께 홈 시네마 패키지로 판매되고 맞춤형 설치가 필요한 특성상 지역별 B2B 유통 경로로 별도 주문해 견적을 받아야 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영화관에서는 초대형 시네마 LED로, 가정에서는 초소형 마이크로LED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공략해 상업용 디스플레이의 패러다임을 바꿔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