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옴부즈맨 방송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알린다

한국소비자원 담당자 직접 출연

유통입력 :2019/06/12 10:23

GS샵은 15일 한국소비자원 담당자가 직접 출영하는 옴부즈맨 방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GS샵은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비자중심경영(CCM)에 대해 효과적으로 알리고, 동시에 이를 통해 GS샵의 소비자중심경영 메시지를 함께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 방송에서는 서영수 한국소비자원 기업협력팀 팀장이 나와 한국소비자원과 CCM인증 제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고, GS샵이 어떻게 CCM인증을 받았는지도 알려준다.

CCM은 기업의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법정 인증제도이며, 한국소비자원이 심사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관련기사

GS샵은 ‘공정방송센터’를 만들어 방송 전반에 대한 감독권과 이슈 상품에 대한 편성중지권 등을 부여한다.

또한 라이브배송 서비스, 편의점픽업 서비스, 바로결제 서비스 등을 적극 도입해 소비자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해 현재 CCM인증을 받은 상태다. 또 임직원 대상 소비자중심경영 교육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