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스캔, 웹 취약점 진단서비스 회사 '비엔스트' 설립

연말까지 신청 중소기업 대상 무료 진단 제공

컴퓨팅입력 :2019/06/11 17:48

빛스캔(대표 김경근)은 웹 취약점 진단서비스 전담 회사 '비엔스트(대표 박기석)'를 설립했다고 11일 밝혔다.

빛스캔은 앞서 지난 2011년부터 웹서비스를 통한 악성코드 유포와 감염 위험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 왔고, 이후 7년간 웹 취약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왔다. 최근 서비스 품질을 일정 수준 유지하고 장애 발생 가능성을 없앨 수 있게 돼 전문분야 서비스를 맡을 전담회사 비엔스트를 설립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2017년 정보보호실태조사 중 기업규모별 사이버침해 비중과 기업 정보보호 관리부서 인력현황

비엔스트는 이달부터 국내 웹서비스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비트스캔' 진단서비스를 시작한다. 빛스캔 측은 "국내 침해사고 98%를 차지하며 지난 3년간 3천억원 규모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을 일차 (서비스) 대상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이달 15일부터 12월 30일까지 신청한 모든 국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무료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회사는 "국내 피해 상당 비중이 정보보호 여력이 없는 중소기업 웹서비스에 집중되는 상황에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지 않으며 관리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빠르고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비트스캔 서비스가 중소기업 웹 서비스 보안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빛스캔은 비엔스트 진단서비스 클라우드서비스화를 추진해 해외에서도 쓰이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