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스마일배송 매출 3배 늘었다

작년 11월 11일간 진행했던 동일행사 비교해도 82% 늘어

유통입력 :2019/05/31 09:51

이베이코리아의 지마켓과 옥션이 이달 20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스마일배송’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약 370%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빅스마일데이 행사기간이었던 11월 1일부터 11일까지의 실적과 비교해도 82%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에는 동일 행사가 11일간 진행 됐음을 고려하면 9일 간 스마일배송 이용 고객이 크게 늘어난 셈이다.

9일 동안의 실적을 견인한 품목은 즉석밥, 라면, 멸균우유 등 음료를 포함한 가공식품류가 35%로 가장 많았고, 공기청정기, 제습기, 에스프레소 머신 등 생활/계절/주방 가전이 전체 중 18%를 차지해 뒤를 이었다. 물티슈, 섬유유연제, 화장지 등 생활용품과 생필품도 전체의 16%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초여름을 앞둔 5월 환절기에 수요가 큰 인기 브랜드 계절 가전들을 할인가에 선보이고,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최대 20만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 점 등이 가전 판매 호조에 영항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기사

대표 인기 상품은 G마켓과 옥션 양 사이트 모두에서 스마일배송 1위를 차지한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위닉스 제습기 ▲위닉스 타워 XQ 500공기청정기 ▲필립스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CJ 햇반 ▲CJ 비비고 즉석 육개장 ▲매일 앱솔루트 명작/궁 ▲매일 멸균우유 ▲오뚜기밥 ▲나무야 데코 화장지 등이었다. 이외에도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많은 판매고를 올린 농심의 경우 전월 동기 대비 스마일배송 상품 매출이 약 35%, 매일유업의 경우 약 15% 늘었다.

이베이코리아 송승환 스마일서비스 사업실장은 “스마일배송이 생필품과 생활용품 구매처로서의 기존 인지도에서 확장해 가전제품 등을 통해 새로운 계절 수요까지 충족시켰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가격과 속도, 혜택 면에서 스마일배송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