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커스 네트웍스, 기업용 와이파이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

적은 인력으로 다수의 AP를 동시 관리해 비용 절감 효과

컴퓨팅입력 :2019/05/30 09:57

루커스네트웍스가 다수의 AP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와이파이 솔루션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

단순성과 확장성 강화를 목표로 설계된 이 제품은 적은 인력으로 다수의 AP를 관리할 수 있어 비용 절감 효과가 강점이다.

루커스네트웍스(한국지사장 이용길)는 29일 서울 강남구 이비스호텔에서 간담회를 통해 클라우드로 관리하는 기업용 와이파이(Wi-Fi) 솔루션인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루커스네트웍스 미탈 파렉 디렉터.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는 학교, 소매점, 전문 서비스, 물류창고, 호텔 등 IT 인력이 적은 중형 규모의 조직에서 여러 지역에서 연결된 네트워크를 구축 및 관리하는 동시에 다수의 이용자에게 높은 수준의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단순성과 확장성이 강점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네트워크 관리자가 단일 웹 또는 모바일 앱 기반의 대시보드를 통해 여러 지점의 AP를 관리할 수 있다.

관리자는 새로운 와이파이 네트워크 생성, 액세스 포인트 추가, 네트워크 성능 및 현황 모니터링 등 주요 관리 기능을 모바일 앱으로 확인 및 관리가 가능하다. 더불어 클라우드 환경으로 서비스되는 만큼 최신 기술 및 보안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이뤄진다.

루커스 네트워크는 북미 등 유럽에서 적용되고 있는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 사례를 소개했다. 미국 텍사스의 델마 컬리지는 2만6천 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있고 2개의 캠퍼스 내에 39개의 건물이 있으며 이 안에 360여 개의 AP가 설치돼 있다. 이를 한 명의 네트워크 관리자가 업무 시간의 4분의 1을 할애해 관리 중이다.

또한 벨기에 리테일 스토어인 토프스도 75개의 오프라인 매장에 설치된 와이파이를 소수의 관리자가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미탈 파렉 디렉터는 “루커스 클라우드 와이파이는 이용자에겐 높은 수준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리자에겐 편의성을 지원한다. 또한 AP 수와 인력을 줄임으로써 총소유비용(TCO)도 절감할 수 있어 기업입장에서도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루커스 네트웍스는 국내 시장 진입을 위해 국내 서비스공급자(MSP)와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클라우드 전문 파트너를 양성해 지원과 교육 등을 제공해 저변을 확대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