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개발의 모든 것"...마스터링 이더리움 23일 출간

컴퓨팅입력 :2019/05/21 10:24    수정: 2019/05/21 12:00

이더리움 개발자를 위한 안내서 <마스터링 이더리움>의 한국어판이 오는 23일 출간된다.

지난해 11월 영문판으로 먼저 출시된 <마스터링 이더리움>은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와 개빈 우드가 공동 집필했다는 사실만으로 이더리움 개발 필독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는 블록체인 분야 인기 강연자이자 <마스터링 비트코인>, <인터넷 오브 머니> 등 이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이다. 어려운 주제를 쉽게 설명하는 재주를 가진 그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큰 인물 중 하나로 꼽힌다.

개빈 우드는 이더리움의 공동 설립자이자 전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랙트 언어 솔리디티를 창시했다. 또 웹3(Web3) 파운데이션 설립자이며, 패리티 테크놀로지 설립자 겸 선임 개발자이다.

이더리움은 2015년 애플리케이션이 작동할 수 있는 최초의 블록체인으로 등장했다. 토큰을 이용한 지불 결제는 물론 가상머신을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를 작동시키고 분산애플리케이션(dApps)을 구현할 수 있게 하면서, 본격적으로 분산된 컴퓨터(노드)가 연결돼 거대한 컴퓨터를 이루는 '세계의 컴퓨터(World Computer)' 시대를 열었다.

관련기사

이번에 출시된 <마스터링 이더리움>은 이더리움 클라이언드, 스마트 컨트랙트, 지갑, 토큰, 핵심 프로토콜, 보안, 오라클, 솔리디티, 트랜잭션, 분산애플리케이션(dApp) 등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이루고 있는 거의 모든 기술을 다루고 있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 및 기타 가상 머신 블록체인에서 스마트 컨트랙트 및 댑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판은 삼성SDS의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박성훈 씨와 강동욱 씨, 테크니컬 아키텍트 류길성 씨가 옮기고, '서울 이더리움 밋업' 운영자이자 블록체인 컨설팅 업체 아톰틱스컨설팅 대표 정우현 씨가 감수했다. 가격은 3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