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 앱 개편...왕좌의게임 다운로드 시청 가능

iOS 업데이트 패치 내려받으면 앱 활성화

인터넷입력 :2019/05/14 07:58    수정: 2019/05/14 13:51

애플은 iOS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TV 앱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씨넷 등 외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TVOS 12.3과 모바일 기기용 iOS 12.3 업데이트 패치를 설치받으면 개편된 애플TV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앱을 통해 왕좌의게임으로 유명한 HBO, 쇼타임, 스타즈, 에픽 등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구독해 볼 수 있다.

애플 TV 앱을 설치하면 각 방송 제작사들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사진=씨넷)

애플TV 앱 구독료는 제휴사 자체 이용 비용과 비슷하지만, 애플TV 앱 내에서 재생되기 때문에 다른 제휴사 앱을 이용할 이유가 없다는 게 씨넷의 설명이다.

또한 HBO의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Mac)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 시청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 소니, 비지오 등 최신 스마트 TV 등에도 대응한다.

관련기사

애플 측은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원프리는 다큐멘터리, 애니스턴과 위더스푼은 모닝 쇼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명 영화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도 애플 진영에 합류했다.

다만 100여 개 국가에 적용된 새로운 애플TV 앱은 국내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