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고음질 오디오 제공…몰입감 높인다

인터넷입력 :2019/05/01 22:11

넷플릭스가 1일부터 고음질 오디오를 제공해 몰입감 높은 영샹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자사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넷플릭스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는 고음질 기능을 통해 5.1 채널 음향을 기존 192 kbps에서 640 kbps로, 돌비 애트모스 음향을 기존 448 kbps에서 768 kbps로 비트레이트를 높여 생생한 음질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넷플릭스는 지난 2010년부터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기 시작했고, 2016년부터 돌비 애트모스를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되는 고음질 오디오의 핵심은 전세계 회원들이 콘텐츠 제작자의 창의적 의도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관련기사

넷플릭스는 그동안 전세계 회원들이 콘텐츠 제작자들의 창의적 의도를 다양한 기기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최근에는 4K UHD화질의 HDR 영상은 물론 소니와 손잡고 스튜디오 원본과 동일한 초고화질 영상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보정 모드(calibrated mode)를 선보이며 콘텐츠 몰입감을 한 차원 발전시킨 바 있다.

넷플릭스 측은 "향후 인코딩 기술을 더욱 고도화시켜 높은 음질을 유지하돼 작은양의 데이터를 사용하도록 발전시킬 예정"이라며 "모바일 및 PC 환경의 AAC 스테레오 스트림에 대한 개선은 올해 말에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