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 통합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 출시

속도·가용성·확장성 갖춘 기업 맞춤형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

컴퓨팅입력 :2019/04/17 17:02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기업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환경을 신속하게 구축하고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hub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후바는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인프라와 프레임워크, 관리 시스템을 통합한 솔루션이다.

히타치UCP를 기반으로 하이퍼레저 패브릭 플랫폼을 통합해 기업이 인프라 준비부터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설치,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성, 운영 관리와 모니터링으로 이어지는 긴 구축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신속하게 블록체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후바는 기업 환경에 적합한 맞춤 인프라 구성이 가능하고,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동적 스케일아웃을 지원하며, SPOF(Single Point Of Failure)가 없는 무중단 서비스 환경으로 기업 비즈니스에 안정성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시스템의 핵심은 블록체인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물리 인프라와 컨테이너 환경의 인프라를 구성하고, API와 SDK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연동하는 것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후바에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후바 SDK'와 모니터링·운영 관리 시스템인 '후바 매니저'를 제공해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완성도와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 하이퍼레저 패브릭에서 제공하는 복잡한 API를 직접 다루지 않아도 후바 SDK를 통해 개발한 블록체인 서비스와 기존 업무 영역을 쉽게 연동할 수 있다. 후바 매니저는 통합 대시보드부터 운영 관리, 리포팅, 장애 관리, 그리고 개발자 환경까지 지원한다.

관련기사

특히 마법사 기능처럼 블록체인 구성 요소를 생성할 수 있으며, 안내 메시지에 따른 조작만으로도 쉽게 구성요소를 생성하고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적용할 수 있다.

정태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후바는 기업들이 블록체인 비즈니스 시작 단계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인프라 환경을 신속하게 구성하고, 유연하고 편리한 운영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블록체인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기업들이 혁신적인 비즈니스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우며 관련 시장을 선도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