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개, 대형 트럭을 가뿐하게 끌다

보스턴다이나믹스, 스팟미니 영상 공개

컴퓨팅입력 :2019/04/17 08:56    수정: 2019/04/17 08:59

열 대의 스팟미니(SpotMini) 로봇들이 주차장에서 트럭을 끌고 가는 영상이 공개됐다. (▶자세히 보기)

미국 IT매체 씨넷은 로봇 전문기업 보스턴 다이나믹스가 16일(현지시간) 스팟미니 로봇들이 트럭을 끌고 가는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보스턴 다이나믹스는 스팟미니를 비롯해 스팟(Spot), 아틀라스(Atlas)와 같은 로봇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열 대의 스팟미니(SpotMini) 로봇들이 주차장에서 트럭을 끌고 가는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유튜브 캡쳐)

영상에서는 커다란 트럭에 줄을 매달고 열 대의 스팟미니가 트럭을 운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스팟미니는 계단을 오르내리며 사무실과 집 안, 야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사족 보행 로봇으로, 2007년 처음 공개됐다. 스팟미니는 자신의 몸무게의 절반 정도인 약 14kg의 짐을 실어 나를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은 약 90분 정도다. 보스턴 다이나믹스는 스팟미니가 자신들이 개발한 로봇 중 가장 조용한 로봇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그 동안 스팟미니는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과 동료 로봇을 위해 문을 열어 주는 모습 등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보스턴 다이나믹스는 스팟미니가 곧 다양한 응용 분야에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작년 5 월,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창업자겸 CEO인 마크 레이버트(Marc Raibert)는 스팟미니를 올 해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