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오즈 8.0 버전 출시

서식 개발 환경 강화·HTML5 뷰어로 다양한 사용자 환경 지원

컴퓨팅입력 :2019/04/15 09:44

포시에스(대표 박미경, 문진일)은 기능을 강화한 오즈(OZ) 8.0 버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오즈 8.0 버전은 강화된 서식 개발 환경,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는 HTML5 뷰어, 다양해진 입력 컴포넌트,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I 등의 기능이 업그레이드됐다.

서식 개발 환경을 보면 기존 7.0 버전의 '오즈 인 엑셀'을 '오즈 인 오피스'로 확장시켰다. 오즈 인 오피스는 엑셀 뿐 아니라 워드, 파워포인트 서식에도 전자 서명, 체크 박스, 텍스트 박스, 카메라, 녹음, 숫자, 토글 등 오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입력 컴포넌트를 활용해 개발자가 아니어도 현업에서 입력 서식(e-Form)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또한 XML 기반의 전자문서 개발뿐만 아니라 기존 PDF 파일도 그대로 활용해 XML 서식과 함께 혼합된 형태의 서식 개발도 가능하다.

오즈 HTML5 뷰어는 액티브X 제거 이슈에 대응해 어떤 OS, 브라우저, 사용자 환경에서도 모두 최적화된 HTML5 환경을 지원한다. 특히 서버 부하와 클라이언트 부하 감소, 빠른 조회 속도가 가능한 보고서 생성방식으로 차별성을 더했다.

HTML5 뷰어 상에서 PDF와 XML 문서를 동시에 볼 수 있고, PDF, 엑셀, 워드 파일들을 직접 저장하거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으며, 다양한 주석 추가와 이미지 편집도 가능하다.

입력 컴포넌트 기능도 다양해졌다. 서명 컴포넌트 또한 전자서명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 따라쓰기와 가이드 라인을 표시해 주는 기능 등을 추가했다.

관련기사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된 모바일 환경은 좌우 페이지 쓸기 이동, 두손가락 확대·축소, 사용자 입력을 안내하는 주석기능 강화, 컴포넌트 하이라이트 기능 등을 지원한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이번 오즈 8.0 제품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목소리를 최대한 기능으로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며 대한민국의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