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코리아, 1인 창작자 워크숍 진행

광고 통한 콘텐츠 수익화 방법 등 공개

인터넷입력 :2019/04/11 11:23

페이스북이 국내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페이스북코리아는 지난 역삼동 페이스북코리아 사무실에서 ‘페이스북 포 크리에이터스’ 행사를 진행했다.

국내에서는 처음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뷰티, 브이로그, 코미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MCN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양질의 콘텐츠 제작 및 관리, 그리고 이를 통한 수익 창출을 돕는 페이스북의 최신 기능을 함께 배우고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워치’, ‘함께 시청하기’ 등 페이스북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법을 소개했다. 또한 동영상 광고를 통해 콘텐츠를 수익으로 연결하는 법, 최신 콘텐츠 제작방법, 콘텐츠 보호 가이드 라인 등도 발표했다.

관련기사

행사에 참석한 비디오빌리지 염진호 대표는 “평소 스스로 영상제작은 물론 플랫폼을 이해하고 관련 지식을 습득하는데 많은 투자를 해야 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그 동안 잘 알지 못했던 페이스북의 지원 기능들을 제대로 확인하고 잠재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매우 뜻 깊었다” 며 “워크샵을 통해 만난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서로 소통하고, 콘텐츠 제작에 있어 협업할 수 있을 것 같아 앞으로의 기대 또한 크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코리아 미디어 파트너십 & 엔터테인먼트팀 박혜경 팀장은 “남다른 아이디어는 혼자만의 생각에서 그치기보다 타인과 함께 공유할 때 그 가치가 훨씬 커진다” 며 “역량있는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그들만의 색깔이 담긴 커뮤니티로 콘텐츠 트렌드를 이끌어나가고, 이를 통한 올바른 수익창출도 가능케 함으로써 이들이 전세계 이용자에게 유의미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생태계를 조성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