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음식점 자영업자에 건강검진 등 지원

통신·렌탈·소액 대출 등도 지원

중기/벤처입력 :2019/04/03 10:38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을 통해 홍보·광고하는 중소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렌탈·건강검진 할인 등 지원을 늘린다고 3일 밝혔다.

배달의민족은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온라인 공간 ‘사장님사이트’ 내에 ‘제휴 혜택’ 페이지를 개설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게 운영에 들어가는 고정 비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개인 사업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비용을 줄여 자영업자를 돕는 차원에서다.

일부 지원 사항은 배달의민족 또는 배민라이더스 광고주에게로만 대상이 제한된다.

세무 관리, 구인 매칭, 소액 대출에 이어 통신, 렌탈, 건강 검진, 가전제품 등으로 점차 혜택 범위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종합건강검진 정보 사이트 ‘검진가자’와의 제휴를 통해 건강 검진을 최대 85%(약 60만원 상당)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업주 본인은 물론 가족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와의 제휴를 통해 음식점 운영에 필수적인 인터넷, 통신, 렌탈 비용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광고주가 아니더라도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에 가입해 인터넷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가입 시 3개월 동안 LG전자 전용몰에서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주방가전 렌탈비 할인은 SK매직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업주는 정수기, 식기세척기, 가스레인지, 오븐 등의 주방가전을 15% 할인된 가격에 렌탈할 수 있다. 이 밖에 배달의민족 사장님 대상 전용몰을 통해 인터넷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생활가전도 구매할 수 있다.

소액 대출과 관련해 배달의민족은 지난 1월 KEB하나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연 0.5%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간편 대출 상품 ‘이지페이론’을 출시했다.

관련기사

또한 구인 매칭 서비스 ‘대리주부’와의 제휴를 통해 자영업자들이 별도의 매칭 비용 없이 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배달의민족은 보험, 보안, 방제, 법률 상담 등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