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3월 인기 카드 1위 삼성카드 ‘taptapO’

1분기 통틀어도 ‘가입하러 가기’ 선두

금융입력 :2019/04/02 18:08

국내 금융상품 플랫폼인 핀다(대표 이혜민·박홍민)에서 지난달 사용자들의 클릭 사용 데이터를 토대로 가장 인기가 많은 신용카드를 분석한 결과 삼성카드의 ‘taptapO’이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순위는 3월 한 달간 핀다 홈페이지, 핀다 앱, 핀다 SNS 채널을 비롯해 제휴 채널인 삼성 RCS챗봇, 티몬 금융몰, 번개장터의 신용카드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가입하러 가기’ 클릭 수를 기록한 기준으로 선정됐다.

■ 2019년 1분기 올 킬, 삼성카드 taptapO

2일 핀다에 따르면, 3월 한 달을 비롯해 1분기를 통틀어 가장 많은 ‘가입하러 가기’ 클릭 수를 기록한 카드는 삼성카드 ‘taptapO’이다.

삼성카드 taptapO의 경우 핀다 웹(PC, 모바일웹) 번개장터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에서 1위를 기록했다. 2위 역시 지난달에 이어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가 차지했다. 굿데이 올림카드의 경우 특히 네이버, 다음의 SNS 채널에서 1위를 차지해 2위 자리를 지켰다.

3위는 지난달 8위에서 5계단 상승한 신한카드 B.Big(삑) 카드가 차지했다. 지난 달 대비 번개장터에서의 클릭이 높게 나타나 순위 상승을 견인했다.

한 달 동안 클릭을 가장 많이 받은 인기 카드 베스트 10위까지의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위 삼성카드 taptap O ▲2위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 ▲3위 신한카드 B.Big(삑) ▲4위 신한카드 Mr.Life ▲5위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 ▲6위 신한카드 All Pass ▲7위 신한카드 Deep Dream ▲8위 씨티 NEW 캐시백 ▲9위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10위 삼성카드 4 로 집계됐다.

■ 생활 밀착 할인카드 전성시대, 마일리지 카드는 주춤

3월 인기 신용카드들은 전반적으로 할인 특화형 카드들의 강세가 도드라졌다. 2위인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와 4위 신한카드 Mr.Life는 공과금, 마트, 약국 할인 등 생활비 절약에 혜택 포인트가 있다. 교통비 할인이 주요 혜택인 3위 신한카드B.Big(삑)과 6위 신한카드 All Pass카드도 동시에 순위에 안착했다.

이에 반해 마일리지 카드들의 인기는 다소 수그러든 모습이다.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가 5위를 기록한 것 외에는 15위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만이 20위 안에 들었다.

관련기사

핀다 앱의 신용카드 큐레이션 서비스 중에서 3월 한 달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테마(혜택)는 ‘사회 초년생’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눈여겨볼 만한 카드는 원하는 혜택 분야와 할인율을 선택할 수 있는 신한카드 YOLOⓘ이다. 해당 카드는 6개 소셜커머스, 택시, 커피전문점 등을 포함한 6개 할인처에서 20%~10%까지 할인율을 선택할 수 있는 카드로 원하는 혜택이 명확한 사회 초년생들에게 알맞다.

핀다는 이처럼 매월 사용 실적을 중심으로 인기 금융상품을 추천해주고 있으며, 매월 1일 소비자들의 클릭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용카드 클릭 톱10`을 통해 인기 순위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