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 아이엠스쿨, 주의집중력 검사 서비스 출시

출시 기념 100명에게 이용권 무료 배포

인터넷입력 :2019/03/28 10:57

NHN에듀가 운영하는 모바일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이 주의집중력(ADHD) 검사 서비스 ‘S-CAT’를 출시한다.

S-CAT는 NHN에듀와 뇌과학 전문기업 해피마인드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모바일 기반 주의집중력 검사다. 전국 600여 곳의 전문기관과 의학 전문가를 통해 25만회 이상 수행된 CAT(종합주의력검사)의 모바일 버전으로, 대한청소년정신의학회의 공식 인증을 받았다.

S-CAT 서비스는 아이엠스쿨 앱에서 이용권을 구매한 후 바로 진행 가능하다. 만 4세부터 16세까지의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사전검사 및 ▲단순선택주의력 ▲억제지속주의력 ▲간섭선택주의력과 같은 본 검사로 이뤄진다. 검사 시간은 약 10분 정도가 소요되며, 검사 결과 리포트는 검사 후 3일 이내에 사용자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가까운 의료기관 정보도 제공될 예정이다.

주의집중력은 학습 성과에 직결되는 요소 중 하나로, 자녀의 자신감과 사회성 향상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S-CAT은 각 연령대에 필요한 주의집중력 수준을 정확하게 측정, 진단하여 주의력 결핍에 대한 조기 발견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관련기사

박범진 NHN에듀 이사는 “주의집중력이 자녀의 학습성과에 직결되는 만큼 많은 학부모들이 관련 진단에 높은 관심을 보이지만, 병원 기록 등이 남는 것을 우려해 전문 의료기관의 검사를 망설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NHN에듀의 S-CAT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전문 진단을 받을 수 있어 높은 호응을 받을 것” 이라고 말했다.

NHN에듀는 S-CAT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0명에게 S-CAT 서비스 이용권을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