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에어팟 루머, 얼마나 맞았나

무선 충전 기능은 '적중', 건강 관리 기능은 '미탑재'

홈&모바일입력 :2019/03/20 22:48    수정: 2019/03/21 07:52

애플이 20일(미국시간) 예상을 깨고 새 에어팟을 공개했다.

새 에어팟은 무선 충전 케이스를 선택 가능하며 새로 개발된 H1 칩을 통해 배터리 지속 시간도 늘어났다. 특별한 동작 없이 '시리야' 음성 명령으로 볼륨 등을 조절할 수 있게 됐다.

지난 주까지 국내외 여러 매체가 각종 소식통과 분석가를 인용해 새 에어팟에 대한 예측을 내놨다. 출시일부터 새로운 색상과 기능 추가까지 내용은 각양각색이지만 이 중 실제로 적중한 내용은 극히 소수에 불과했다.

애플이 20일(미국시간) 공개한 새 이어팟. 무선 충전 기능이 추가됐다. (사진=애플)

애플 에어팟 출시를 앞두고 지디넷코리아 독자들의 관심이 가장 높았던 루머 5개를 뽑아 적중 여부를 확인해 봤다.

1. 에어팟 출시일은 3월 29일? : △

지난 2월 그리스 매체 아이폰헬라스가 중국 공급망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던 내용이다. 결과부터 따지고 보면 3월은 맞았지만 시기는 1주일 이상 빠른 3월 20일이었다. IT제품 전문 트위터인 온리크스는 에어팟2가 올 가을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이 예측은 완전히 빗나갔다.

2. 검은 색이 추가된다 : ×

지난 2월 인도 IT매체 마이스마트프라이스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한 내용이다. 이 매체는 당시 검은 색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새 아이팟 색상은 여전히 흰색을 고수하고 있다.

3. 손 안대고 '시리야' 가능하다? : ○

지난 1월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이 iOS 12.2 베타버전에 추가된 내용을 발견해 보도한 내용이다. 새 에어팟은 손으로 조작하지 않고도 '시리야' 음성 명령이 가능해졌다.

4. 무선 급속 충전이 가능해진다 : ×

지난 3일 미국 IT매체 BGR이 보도한 내용이다. 당시 BGR은 새 에어팟에 무선 급속충전 기능이 도입되며 충전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 예측했다. 그러나 무선 급속충전 기능은 새 에어팟에서 찾아볼 수 없다.

관련기사

5. 심박수·체온 측정 기능이 추가된다 : ×

지난 1일 공개된 애플 특허 '이어버즈 위드 컴플리언트 멤버(EARBUDS WITH COMPLIANT MEMBER, 특허번호 US 2018/0063621 A1)'를 통해 나왔던 추측이다. 이 특허에서는 이어폰 안에 센서를 장착해 심박수나 체온 등을 측정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새 에어팟은 여전히 무선 이어폰 기능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