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앱내 결제 기능 추가…쇼핑 기능 확대

미국서 일부 브랜드 대상 서비스

인터넷입력 :2019/03/20 00:23    수정: 2019/03/20 08:34

인스타그램 앱 안에 결제 기능이 추가됐다. 앞으로 사용자는 인스타그램 앱을 떠나지 않고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19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은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앱 안에서 결제할 수 있는 '체크아웃'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쇼핑 기능을 출시하고 제품 사진에 가격을 노출하는 태그 기능을 추가한 바 있다. 태그를 누르면 판매자가 설정해 둔 웹사이트로 연결돼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체크아웃 기능 추가로 인스타그램은 결제 기능을 직접 제공해 구매 흐름을 끊기지 않게 만들었다. 첫 결제 시에만 이름과 이메일, 결제정보, 배송주소 등을 입력하면 된다.

물건이 발송되면 인스타그램이 알림을 통해 알려준다. 발송과 배송 정보도 앱 안에서 알 수 있다.

체크아웃 기능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며, 미국에서만 일부 브랜드 대상으로 적용됐다. 아디다스, H&M, 자라, 유니클로, 맥, 버버리, 발망, 디올, 프라다 등 20여개 브랜드가 체크아웃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1억3천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매일 쇼핑 관련 피드에서 제품 태그를 누르고 있다.

관련기사

인스타그램은 체크아웃 기능을 사용하는 브랜드 회사에 판매수수료도 부과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수수료율은 공개되지 않았다.

인스타그램 측은 "체크아웃 기능은 쇼핑 관련 장기 투자의 일부분이다"며 "올해 인스타그램에서 사용자들이 쇼핑할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