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9년 연속 1위

2011년 이후 초고속인터넷 부문·IPTV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방송/통신입력 :2019/03/18 16:16

SK브로드밴드가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9년 연속 초고속인터넷 부문과 IP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NCSI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품질, 고객 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계량화한 지표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평가에서 품질, 브랜드, 기업 이미지, 고객센터, 홈페이지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자체 평가했다. 특히 키즈 대상으로 자신만의 특별한 동화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살아있는 동화’, 시니어 전용관 ‘VIVA 시니어’ 등 서비스가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이밖에도 SK브로드밴드는 ▲시청 이력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홈 화면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제공하는 '보이는 팟캐스트' ▲2.5기가, 5기가, 10기가 인터넷 서비스 등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 제고를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창희 SK브로드밴드 SV추진실장은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9년 연속 1위 수상은 이용자에 따라 가치를 세분화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이용자에게 기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속해서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