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페이스북 오류...국내서도 먹통

PC버전에서 접속 원활치 않아

인터넷입력 :2019/03/14 08:33    수정: 2019/03/14 08:57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미국, 유럽, 아시아 등에서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아 이용자들의 불편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의 경우도 모바일에서는 실행 되는 반면, PC버전에서는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주요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13일(현지시간) 정오께부터 원활한 접속이 어려운 상태다. 국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역시 PC 버전의 경우 오류가 발생,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다.

사용자 불편이 증가하면서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는 ‘페이스북 오류’, ‘인스타그램 오류’ 등이 올라있다.

관련기사

페이스북 PC버전 오류 화면.

이 같은 문제를 페이스북 본사 측도 인지하고 원인 파악과 문제 해결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페이스북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일부 사용자들이 접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제휴 앱에도 접속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는 점을 인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정상작동 여부를 검사하는 다운디텍터닷컴에 따르면 미국, 유럽, 남미, 아시아 등 거의 전 지역에서 페이스북이 먹통이 됐다. 다운디텍터닷컴에 따르면 ▲로그인 불가(33%) ▲뉴스피드 새로고침 불가(33%) ▲전체적인 이용 불가(32%) 등 서비스 전반에 걸쳐 오류가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