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국방·항공 SW기술 세미나 개최

AI·빅데이터·머신러닝 등 스마트 국방 기술 소개

컴퓨팅입력 :2019/03/08 10:00    수정: 2019/03/08 10:27

한컴MDS(대표 장명섭)는 1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제 7회 국방·항공 SW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국방 혁신 사례'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총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트랙 1에서는 육군교육사령부 AI연구발전처에서 육군 AI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이어 엔비디아와 LIG넥스원에서 국방·항공 분야에서의 AI 기술 적용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무기 체계분야의 해외 AI 개발 트렌드를 소개하고 미국 국방위고등연구계획국(DARPA)에서 추진하고 있는 최신 AI 기술과 관련 프로젝트에 관해서도 공유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또 트랙 2와 트랙 3에서는 무기체계 SW 개발단계부터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SW의 신뢰성과 품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개발, 검증, 보안 방안에 대해 국제 표준과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한컴MDS(대표 장명섭)는 1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제 7회 국방·항공 SW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명섭 한컴MDS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최신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기술을 적용하고 이를 미래 전장에서 적극 활용하는 '스마트 국방' 실현을 위해서는 SW가 핵심"이라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외 AI,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 최신 트렌드를 습득하고, 새로운 국방 기술의 개발 단계부터 실제로 적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