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쉽게'...LGD, 유튜브 OLED 채널 신설

"OLED 기술 우수성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 활용해 나갈 것"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9/03/07 10:18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가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해 대학생 블로그 'D군의 디스플레이(This Play)'의 신규 유튜브 채널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D군의 디스플레이는 그간 다양한 디스플레이 관련 정보와 LG디스플레이의 조직문화, 채용정보 등을 제공해 젊은 층과 LG디스플레이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해왔다. 최근 블로그 누적 방문자가 1천170만 명을 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D군의 디스플레이 유튜브 채널의 ‘1분 테크’ 코너를 통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을 쉽게 설명해 OLED를 알리는 창구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영상으로 쉽게 설명하는 유튜브 채널을 열고, OLED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사진=LGD)

LG디스플레이는 이에 오는 14일까지 D군의 디스플레이 유튜브 채널 오픈을 기념해 구독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스피커(2명)와 영화관람권(10명), 커피교환권(30명)을 증정하는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손영준 LG디스플레이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고객들이 OLED 기술의 우수성을 보다 생생히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12월 네티즌들이 OLED 관련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인 '올레드 스페이스'를 오픈한 바 있다. 또 지난 1월에는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통해 OLED 디스플레이를 집이나 사무공간에 미리 배치해 볼 수 있는 'LGD AR' 앱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OLED를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