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자사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이 렌탈서비스 업계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의 서비스 및 유지보수 자회사인 하이-엠솔루텍은 최근 국제표준인증전문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대한 ‘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렌탈서비스 업계에서 이 인증을 받은 것은 LG전자 케어솔루션이 처음이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응대하는 우수 기업 또는 기관임을 인정하는 국제인증이다. 고객의 소리를 귀담아듣고 해결할 방법을 찾고 관리하며 모니터링이 가능한지를 엄격히 심사한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1월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정수기 렌탈서비스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도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등에서 모두 최고점을 기록하며 종합만족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LG전자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케어솔루션은 정기적으로 핵심부품을 새로 교체하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하고 제품이 항상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는 등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생활가전 제품들을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제품별로 나뉘어 있던 렌탈서비스와 유지관리케어십은 케어솔루션으로 통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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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건조기, 전기레인지, 스타일러, 안마의자, 얼음정수기냉장고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 7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케어솔루션 대상 제품은 지속해서 확대될 예정이다.
LG전자 한국B2C그룹 김정태 전무는 “차원이 다른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통해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