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AWS 어드밴스드 기술 파트너 선정

컴퓨팅입력 :2019/02/21 11:02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는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어드밴스드 기술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AWS는 아마존 파트너스 네트워크(APN)라는 기술 파트너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APN은 AWS 플랫폼에서 구동되거나 통합 운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이콘루프는 파트너 등급 중 기술력 및 시스템 구축 역량, 서비스 전문성 등을 인정받은 파트너에게만 부여되는 어드밴스드 등급을 획득했다.

블록체인 개발사 아이콘루프가 AWS 어드밴스드 기술 파트너로 선정됐다.

아이콘루프는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아이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실제 구현할 수 있는 개발 프로덕트 ‘아이콘 디벨롭먼트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AWS 클라우드 상에서 자신만의 아이콘 테스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이번 선정에 따라 아이콘루프는 AWS로부터 고객 기회 우선권을 제공받게 되며, AWS의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파트너 성공사례 게재, 웹 세미나 등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아이콘루프는 AWS 마켓플레이스에 추가 프로덕트를 선보이는 등 AWS 사용 고객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환경 편의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여러 산업 분야의 유망 디앱(DApp,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발굴을 위해서도 AWS와 적극 협업할 계획이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이번 APN 어드밴스드 기술 파트너 선정으로 아이콘루프는 블록체인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동시에 강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된 셈”이라며 “향후에도 아이콘루프는 AWS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 블록체인을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 및 비즈니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