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 "블록체인 게임 키운다"

컴퓨팅입력 :2019/02/12 08:45    수정: 2019/02/12 08:57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는 자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해시드랩스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프로젝트 발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해시드 랩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디앱)의 기획, 개발 및 퍼블리싱을 돕는데 초점을 맞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해시드 랩스의 첫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개발하는 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최종 선정된 프로젝트는 전원 해시드로부터 초기 투자와 더불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의 기획 및 설계에 대한 교육 세션, 코워킹 스페이스 무료 입주, 마케팅 전략 및 퍼블리싱, 법률 검토 지원을 받게 된다.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블록체인 게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해시드는 이를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통한 블록체인 게임 특화 그룹 강의 및 1 대 1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21일 해시드 라운지에서 ‘블록체인 게임 시장 현황 및 해시드 랩스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해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블록체인 및 암호자산 기반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기획, 제작하는 2인 이상의 초기 개발팀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3월 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올해는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이 보급되면서 기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일반인도 일상 생활에서 블록체인을 접할 수 있는 원년이 될 것이다”라며 “해시드 랩스는 투명하게 공개된 데이터베이스와 비즈니스 로직을 접목할 수 있는 블록체인의 특성을 활용하여 기존 게임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독창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할 역량있는 게임 프로젝트 팀을 발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