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타임 오류 “전화 안 받아도 목소리 들렸다”

홈&모바일입력 :2019/01/29 14:29

아이폰 사용자가 페이스타임을 통해 전화를 걸면, 받는 사람이 전화를 받지 않아도 수신자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오류가 발견됐다고 미국 IT매체 씨넷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오류는 페이스타임의 그룹 통화 기능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버그를 제일 먼저 확인한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맥 컴퓨터에서 페이스타입을 호출해 해당 오류를 확인했다.

페이스타임을 통해 전화를 걸면, 받는 사람이 전화를 받지 않아도 수신자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오류가 발견됐다. (사진=씨넷)

씨넷 취재진도 회사 사무실에서 이 버그를 재현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취재진은 한 명의 아이폰 사용자와 페이스타임을 시작한 후, 다른 사용자를 페이스타임 통화에 추가하고 신호음이 울리는 동안에 수신자의 음성을 들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물론, 수신자는 전화를 거는 사람이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없다.

다른 외신에서는 전화를 받는 수신자가 전원 버튼을 눌러 통화를 거부해도 수신자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오류에 대해 애플 측은 성명을 통해 “이 문제를 인지했으며, 이번 주말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오류를 수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이 문제는 일시적으로 수정 돼 페이스북 그룹 통화를 요청하면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