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받는 기쁨 커지는 '설 송금봉투' 추가

설 연후 카카오페이 결제 시 할인 이벤트도 진행

인터넷입력 :2019/01/28 11:01

카카오페이는 설 명절을 맞아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로 세뱃돈·현금 선물을 보내는 사용자들 위해 ‘설날’ 메시지가 담긴 송금봉투 기능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설날 송금봉투를 확인하면 붉은 색 복주머니가 쏟아지는 효과가 나타나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설날 송금봉투는 가족, 친지를 위한 세뱃돈이나 현금 선물을 정갈한 봉투에 넣어 건네는 문화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반영한 것으로, 설날이라는 메시지를 멋스럽게 담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설날 송금봉투는 2월 10일까지 운영된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지인에게 송금할 때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는 송금봉투 기능을 제공해왔다. 평소에는 ‘화이팅’, ‘고마워요’, ‘축하해요’, ‘아껴써라’, ‘옜다 용돈’ 등 송금 상황에서 자주 쓰는 메시지와 축의금, 부의금 봉투를 제공하며, 명절·크리스마스와 같이 특별한 날마다 새로운 송금봉투를 한시적으로 선보였다.

송금봉투는 카카오톡 채팅방 또는 더보기에서 ‘송금’을 선택한 후, 지인에게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하단의 ‘봉투 사용’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페이는 편의점, 면세점, 쇼핑몰, 놀이공원 등 제휴사들과 함께 설 연휴에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 결제’나 ‘카카오페이카드’로 누릴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2월10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 또는 ‘카카오페이 카드’로 구매하는 사용자들에게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날봉투 2매(기본 봉투 1종, 카카오프렌즈 봉투 1종)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니스톱에서는 2월 28일까지 3천 원 이상 구매 시 1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설 명절 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한 행사도 있다.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NC백화점·뉴코아아울렛·2001아울렛 등에서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6일까지 5만원 이상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5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두타몰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하면 5천원을 할인해주는 행사를 2월 10일까지 진행한다. 하이마트에서는 2월 한 달 간 결제 금액의 3%를 할인 받을 수 있다.

2월 28일까지 경부·중부 등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핫팩 세트가 제공된다. 두타면세점은 2월 10일까지 5만원, 20만원, 40만원, 80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할인해준다. 신세계면세점은 2월 3일까지 명동점·부산점에서 100달러 이상, 강남점에서 5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선불카드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