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매출 관리 서비스 '배민장부' 출시

카드사별 매출·미입금 카드 매출 등 확인 가능

중기/벤처입력 :2019/01/22 10:17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간편하게 매출 내역을 파악할 수 있는 매출 관리 서비스 '배민장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유료 광고주가 아니어도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배민장부는 소상공인이 매출 현황을 정기적인 알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운영 업소의 카드사별 매출액, 미매입·미입금 카드매출 등을 일별, 월별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배달의민족을 통해 발생한 총 주문수와 주문 금액, 업소 조회수, 통화 수, 카드 매출 내역 등을 매일 알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전월 대비 매출액 변화 및 성장률 등 추이도 확인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은 향후 카드매출 이외에 휴대폰 소액결제 매출, 각종 페이 매출 등 결제 수단별 내역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점차 서비스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장부를 통해 자영업자들이 흔히 겪는 대금 입금 지연이나 누락에 따른 피해를 줄이고 유연하게 자금을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배민장부는 매출 관리뿐만 아니라 온라인 리뷰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앱에 올라온 고객 리뷰는 물론 포털 사이트 등 온라인 상에 흩어져 있는 소비자 리뷰를 배민장부를 통해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음식점 운영 업무 부담을 줄이고 효율화해 사장님들이 음식의 맛과 품질, 고객 서비스 향상에 집중하도록 도울 방법을 고민해 배민장부를 선보이게 됐다”며 “배달의민족 이용 업주님들을 비롯한 많은 자영업자 사장님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