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지역특화 공조솔루션으로 북미시장 공략 박차

'AHR 엑스포 2019' 참가해 고효율 토털 공조솔루션 공개

홈&모바일입력 :2019/01/14 10:03

LG전자가 부품에서 완제품, 공조제어 솔루션까지 갖춘 고효율 토털 공조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14일(현지시간)부터 16일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19'에 참가해 지역 특화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시스템 에어컨과 공조제어 솔루션을 전시한 '공조솔루션 전시관' ▲공조 제품에 탑재되는 컴프레서 등 핵심부품을 소개하는 '부품솔루션 전시관' 2개의 전시 부스를 조성했다. 부스 면적은 558제곱미터(㎡) 규모에 달한다.

LG전자는 공조솔루션 전시관에서 '멀티브이(Multi V)', '멀티에프 맥스(Multi F Max)' 등 건물의 크기·특징·용도에 따라 최적의 냉난방을 구현하는 시스템 에어컨과 빌딩관리시스템(BMS)인 '멀티사이트(MultiSITE)'를 소개했다.

멀티브이는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춘 시스템 에어컨으로, 상업용 공조시장에서 LG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대표 제품 '멀티브이 5세대(Multi V 5)'. (사진=LG전자)

LG전자는 지난 해 미국 뉴욕 그리니치 빌리지(Greenwich Village) 중심부에 있는 말튼 호텔(Marlton Hotel) 등에 멀티브이를 공급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 제품은 바깥 기온이 영하 30도인 혹한에도 난방 운전이 가능해, 겨울철 기온이 낮은 미국 북부·캐나다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는 설명이다.

멀티에프 맥스는 북미지역 대형 단독주택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이다. 1대의 실외기로 최대 8대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고 각각의 실내기를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실내기도 벽걸이·카세트·덕트 등 소비자가 원하는 타입을 선택해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에너지 효율도 높아 미국 환경청이 고효율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스타(Energy Star)'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빌딩관리시스템인 멀티사이트는 북미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빌딩관리시스템 플랫폼인 '나이아가라(Niagara)' 기반 시스템이다. 조명·보안기기 등 빌딩 내 다른 설비를 쉽게 연결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가정용 스크롤 컴프레서 ▲로타리 컴프레서 ▲상업용 대용량 스크롤 컴프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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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냉장제품에 최적화된 중저온용 스크롤 컴프레서 등 공조 제품용 핵심 부품도 대거 전시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현지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기반으로 북미 공조시장에서 '수익 기반 성장'의 토대를 굳건히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