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3 연내 국내 출시 가능성 높아져

일론 머스크, 기자 트윗 질문에 긍정적으로 답변

카테크입력 :2019/01/10 16:58    수정: 2019/01/10 16:58

테슬라의 모델 3가 국내에 연내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기자의 트윗 질문에 긍정적으로 답변한 것.

기자는 10일 오전(한국시각) “우리(한국인)는 모델 3를 2분만에 온라인에서 구매를 끝내고 싶다”며 “이런 과정이 한국인들에게 가능할까?”라는 질문을 남겼다.

이 질문을 던진 건 "온라인에서 2분만에 테슬라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는 머스크 CEO의 트윗이 한국에는 어떻게 적용되는 지 알아보기 위함이었다.

머스크는 기자의 트윗에 곧바로 “그렇게 될 것이다(It will be)”는 답변을 남겼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우리나라 모델 3 출시에 대한 트윗 질문에 직접 답을 남겼다. (사진=지디넷코리아)

테슬라는 한 때 모델 3 국내 배송 가능 시기를 2018년으로 안내했지만, 생산 초기 병목현상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국내 모델 3 배송 시기가 지연됐다. 테슬라코리아는 홈페이지를 통해 모델 3 국내 인도 예상 시기를 2019년으로 안내하고 있다.

일부에서는 테슬라 모델 3 국내 인도 시기가 내년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테슬라가 유럽과 중국 등에서 모델 3 정식 판매를 시작한 만큼, 국내에서도 빠른 시간 안에 모델 3를 주문하고 인도받는 날이 곧 올 것이라는 예측도 나온다.

테슬라는 차량 정식 판매가 시작되면, 직접 홈페이지에 차량 주문 페이지인 ‘디자인 스튜디오’를 마련한다. ‘디자인 스튜디오’에는 자신이 원하는 옵션사양과 외장색상, 내장 인테리어 색상 등을 마련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지난해 7월 트위터로 우리나라 방문을 희망한바 있다. 이후 약 6개월만에 국내 모델 3 출시 질문에 답하면서, 한국 시장에 대한 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테슬라코리아는 모델 3의 구체적인 출시 일정에 대한 공식 답변을 내놓지 않았다.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사진=테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