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새통 이룬 CES LG전자 부스…초대형 '올레드 폭포' 눈길

[포토] 'CES 2019' LG전자 전시관 현장 이모저모

홈&모바일입력 :2019/01/09 10:30    수정: 2019/01/09 10:31

(라스베이거스(미국)=이은정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대의 가전제품전시회인 'CES 2019'에서 주력 제품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기술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롤러블 TV'와 인공지능(AI)·로봇 등 수많은 혁신 제품으로 가득한 LG전자 부스엔 개막 첫날부터 전세계 관람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LG전자가 CES 전시관 입구에 조성한 초대형 올레드 폭포.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LG전자는 8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19 내에 위치한 자사 전시관 입구에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여 만든 초대형 '올레드 폭포' 조형물을 연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CES 2019 관람객들이 LG전자 전시관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감상하고 있다.

이 제품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으면서도 쉽게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했다. TV 화면이 말리고 펴지는 동안에도 올레드만의 압도적인 화질은 그대로 유지된다.

▶관람객들이 LG전자가 이번 전시회에서 새롭게 선보인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를 시연해보고 있다.

▶LG전자가 CES 2019 전시관에서 새로워진 인공지능을 선보인 'LG 씽큐 AI존' 전경.

LG 씽큐는 단순히 명령어에 따라 동작하는 방식을 넘어 맞춤형 사용자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경험 확대, 최상의 성능 유지를 위한 능동적인 제품관리, 상황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 제공 등이 핵심이다.

▶LG전자 전시관의 초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전시공간

▶8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 전시회에서 LG전자가 선보인 새로운 허리근력 지원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 등 LG 클로이 로봇에 관람객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관련기사

이 제품은 사용자가 일정 각도 이상으로 허리를 굽히면 이를 감지해서 로봇이 준비상태에 들어가고, 사용자가 허리를 펼 때 로봇이 사용자 허리에 가해지는 힘을 보조하는 식으로 작동한다. 웨어러블 로봇은 작업자들의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CES LG전자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V40 씽큐'를 체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