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SW교육 '하상욱의 슬기로운 코딩생활' 방송

EBS 2TV에서 매주 월~금 오후 9시 10분 방송

방송/통신입력 :2019/01/07 18:10

EBS는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램 '하상욱의 슬기로운 코딩생활'을 EBS 2TV에서 방송한다고 7일 밝혔다.

‘하상욱의 슬기로운 코딩생활’은 SNS 시인 하상욱이 10년째 코딩을 하고 있는 초등학교 교사 김슬기 선생님에게 코딩교육을 받는 내용의 프로그램이다. 엔트리, 메이크코드라는 블록코딩언어와 마이크로비트라는 피지컬 컴퓨팅 장치를 이용해 아빠가 코를 골면 뺨을 때려주는 기계, 각종 효과음들로 코딩해 만들어보는 EDM 작곡기, 숟가락질을 30번 이상 하면 경고음을 울려주는 다이어트 촉진기 등을 만드는 장면을 담았다.

기존의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 단순히 아이들만을 대상으로 한 것과 다르게 성인들도 쉽게 즐기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제작진은 “현실세계의 깨알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마이크로비트와 노트북을 가지고 놀아보고, 만들어보고, 웃고 떠들며 이야기하다 보면 일상의 문제들을 면밀히 들여다보는 호기심과 목표를 정하고 이에 달성하기 위해 논리적 순차적으로 접근하는 컴퓨팅 사고력, 문제해결력들이 함양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상욱의 슬기로운 코딩생활’는 이날부터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밤 9시 10분, EBS 2TV에서 방송된다. EBS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이솦’과 EBS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