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밀레니얼 세대 주거 모습 담은 새 CF 공개

브랜드 매거진 '디렉토리'도 발간

중기/벤처입력 :2019/01/04 11:09

부동산 중개 서비스 직방이 밀레니얼 세대와 평범한 사람들의 보금자리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캠페인 CF와 잡지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직방은 모델 김진경과 정혁을 새 CF 모델로 발탁해,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한 캠페인 CF를 제작했다. 직방은 이번 캠페인에서 '어디에 살든 나답게 살자'란 슬로건을 내걸고, 시끄러운 번화가나 옥탑방이더라도 그속에서 만족을 찾는 2030 밀레니얼 세대를 담고자 했다.

직방은 모델 김진경, 정혁이 자신만의 독보적인 이미지와 색을 지니고 있어, 이번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최적의 모델로 꼽힐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캠페인 시작에 맞춰 인스타그램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캠페인 슬로건인 '어디에 살든 나 답게 살자(#어디에살든 #나답게살자)'에 해시태그를 걸어 자신이 사는 집, 동네, 생활방식을 소개한 사진을 올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직방은 최고의 작품을 선정해 아이폰XS와 백화점 상품권을 비롯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8일부터 25일까지다.

아울러 직방은 평범한 사람들의 보금자리에 대한 이야기를 잡지 형태로도 선보인다.

직방은 이달 말 브랜드 매거진 '디렉토리'를 발간할 예정이며, 디렉토리 웹사이트에서도 내용을 공개한다. 1-2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원룸과 오피스텔, 빌라, 소형 아파트 등 다양한 형태의 집에 담긴 이야기를 담았다. 잡지는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시중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창간호 주제는 '보증금'으로 보증금과 관련된 다양한 에피소드를 수집했다. 지역별 보증금과 월세 평균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보도 제공하며, ‘작은 집을 위한 쇼핑 리스트’ 등 재미있는 콘텐츠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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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방 김필준 마케팅 이사(CMO)는 “직방은 집을 구할 수 있도록 돕는 정보 플랫폼을 넘어서, 주거 문화를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며 “이번 나 답게 살자 캠페인에 밀레니얼 세대의 생각과 표현 방식을 담아, 직방이 그 삶의 방식을 공감하고 지지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디렉토리’는 현재를 살아가는 1~2인 가구의 모습을 가장 진솔한 형태로 담아내고 있는 주거문화 잡지”라면서 “밀레니얼 세대의 집을 선택하는 기준이 가격, 지역, 교통, 방의 크기가 아니라 내 삶에서 행복을 주는 요소들이 될 수 있도록 직방이 도움을 주고자 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