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IP 기반 게임 2종 공개

원작 느낌 살린 2D 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3D 액션 PC RPG ‘프로젝트 BBQ’

게임입력 :2018/12/25 12:35    수정: 2018/12/25 13:28

인기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게임 2종이 공개됐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8 던파 페스티벌 현장에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프로젝트 BBQ’ 등 던파를 기반으로 한 2종을 선보였다.

원작 보다 더욱 발전된 2D 그래픽을 선보이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원작의 느낌을 모바일 환경에 맞춰 구현한 게임이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 게임은 이용자가 직접 스킬을 사용하는 등 조작의 재미를 살리는 것에 초점을 맞춰 제작 중이다.

또한 반복된 스토리에 원작을 플레이한 이용자가 지루함을 느낄 것을 대비해 사도인 시로코가 죽지 않았다는 원작과 다른 스토리로 진행된다.

프로젝트 BBQ는 언리얼4 엔진으로 제작 중인 PC 온라인 액션 RPG다. 이 게임은 횡스크롤이 아닌 백뷰 시점으로 진행되며 원작과 차별화된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프로젝트 BBQ.

두 모바일 게임은 기존에 던전앤파이터를 이끌었던 윤명진 디렉터가 총괄하는 네오플 액션 스튜디오에서 제작 중으로 원작의 액션에 초점을 맞춰 제작하고 있다.

윤명진 디렉터는 “항상 던전앤파이터를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다른 프로젝트로 만나 뵙게 됐지만 마음의 고향은 던전앤파이터다”라며 “새롭게 만들어나가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프로젝트 바비큐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리고 온라인던전앤파이터에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 앞으로 좋은 게임으로 인사드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