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아르고, 국내외 거래소 3곳에 상장

고팍스, 쿠코인, 코빗에 상장 완료

컴퓨팅입력 :2018/12/23 16:06    수정: 2018/12/23 22:27

오픈소스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르고는 최근 고팍스, 쿠코인, 코빗에 연달아 상장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아르고는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업종을 불문하고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한다. 이를 위해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구조를 채택해 퍼블릭 체인과 프라이빗 체인의 호환을 가능하도록 했다.

아르고는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 기업인 블로코가 프로젝트의 핵심 기술 제공 및 생태계 확장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또, 사업 출범 초기부터 세쿼이아 캐피털을 포함해 유수 기관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관심을 모았다.

아르고

아르고는 올 연말 테스트넷을 런칭하고, 내년 1분기 메인넷 런칭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아르고는 국내 최초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 국내에서 최초로 사이버 보안인증을 획득한 고팍스, 주요 글로벌 거래소 중 하나인 쿠코인에 상장함이 장기적 관점에서 아르고 생태계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르고 필 자마니(Phil Zamani) 회장은 “아르고의 상장을 기다려온 투자자들에게 좋은 소식을 들려주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실사용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질적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