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명소 가이드북 제작 공모전 열린다

KCA·TP·KISA 공동 개최...1월10일까지 이메일 접수

방송/통신입력 :2018/12/18 09:20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TP),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18일 나주 시민이 추천하는 나주 지역 명소 가이드북 '나주에 올란지도'를 제작하기 위해 '아름다운 나주 명소 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란지도'는 '오려는지'의 전라도 방언으로, 지도와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기관들은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으로서 출장, 여행 등을 목적으로 지역을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나주의 숨은 명소를 홍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가이드북 공동 발간을 기획했다. 가이드북에 수록될 나주 숨은 명소는 시민이 직접 소개하는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한다.

나주 평야(출처=나주 시청 홈페이지)

공모전 주제는 나주지역 명소 사진과 방문 후기로 선정했다. 나주 시민을 비롯해 나주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내년 1월10일까지 참가 신청서, 명소 사진을 별도 첨부해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제작된 가이드북은 나주시 주민센터, 관광지, KTX 역사 등에 비치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온라인 홍보를 위해 공모 당선자를 대상으로 SNS 홍보 행사도 실시한다.

KCA-TP-KISA 3개 기관은 지난 6월부터 사회적 가치 실무 협의회를 구성해 광주, 나주 지역 역사 관련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지역 상생 과제들을 발굴, 추진 중에 있다.